2024/06 5

홍천 수타사와 산소길 힐링걷기

홍천 수타사입구에 벌써부터 많은 차량들과 사람들이 보입니다 수타사까지는 주차장에서 조금 더 걸어가야 됩니다. 산책로 입구에 들어선 음식점들이 출출함을 더해줍니다. 그래서 발길이 자연스럽게 음식점으로 향합니다.파전과 막걸리를 주문했습니다. 좋은 경치와 신선한 공기에 막걸리도 술술 넘어가고 있습니다. 관광지의 파전은 역시 가격이 높습니다. 상품가치+자리가치가 가격입니다. 그렇게 배를 채우고 숲길을 천천히 걸어갑니다. 울창한 숲 속은 건강한 기운을 계속 불어넣어줍니다. 상쾌한 숲 속길을 따라 걸어갑니다. 일찍부터 수타사와 산소길을 다녀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계곡과 어우러진 풍경에 기분이 좋아집니다.수타사 산소길 안내표지판이 보입니다. 수타사에서 시작해서 출렁다리를 돌아 계곡을 따라 다시 돌아오는 길입니다. ..

계산사거리 윤가네 바지락 칼국수

인천시 계산사거리 근처 맛집 윤가네 칼국수에 오랜만에 다녀왔습니다. 계산사거리에서 서구 방면 교통연수원 방면으로 가면 대로변에 위치해 있습니다.칼국수집 홀은 넓습니다. 모두 입식테이블로 되어있습니다.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합니다. 메뉴는 늘 육개장 칼국수입니다.바지락 칼국수도 맛있는데 자주 못 방문하기 때문에 칼칼한 육개장 칼국수를 먹습니다. 먼저 김치단지가 나왔습니다. 김치 겉절이와 열무김치가 나왔습니다. 김치가 맛이 좋습니다. 더워지는 계절에 열무김치가 시원한 맛이 더해져 좋습니다.육개장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푸짐한 건더기와 걸쭉한 국물이 먹을 때마다 행복한 느낌을 줍니다. 매운맛은 약간 있지만 불편한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오늘도 맛있고 좋은 음식을 먹게 되어 감사합니다.

단대오거리역 맛집 옥동 소뼈탕

오랜만에 옥동 소뼈탕(구, 옥동 갈비탕)에 다녀왔습니다. 큰 갈비에 큼지막하게 고기가 붙어 있던 옛 갈비탕을 더 이상 먹지는 못하지만 소뼈탕도 좋습니다. 여전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맛집입니다. 주말인 오늘도 오후 1시에 재료소진으로 영업을 종료했습니다. 매주 월요일 쉬는 날입니다.운 좋게도 재료소진 전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자리를 잡고 앉습니다. 물티슈와 물은 셀프라고 붙어 있습니다. 소뼈찜은 매진되어 있고 소뼈탕을 주문했습니다. 식당내부 홀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습니다.뚝배기에 푸짐하게 담긴 뼈가 가득한 탕이 나왔습니다. 준비된 가위로 뼈를 발라내었습니다. 고기가 참 푸짐합니다. 국물도 좋습니다. 과거 갈비탕 시절에는 당면이 들어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소뼈탕에는 없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배가..

국립중앙도서관 만화가 이현세 길의 시작 특별전

국립중앙도서관 이현세 만화가의 전시를 관람했습니다. 이현세 만화가는 공포의 외인구단 까치와 엄지가 떠오릅니다. 우리나라 야구만화로 대표되는 이현세의 외인구단과 이상무의 달려라 꼴찌를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습니다. 그들의 작품은 만화책에서 TV로 넘어가는 시절이었기 때문에 만화영화로도 만들어져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을 방문해서 1층 로비에 눈에 띄게 크게 표시되어 있는 이현세 만화 전시회 안내판을 보고 자연스럽게 전시장으로 들어갔습니다.저도 생소한 옛 만화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문하생 시절부터의 만화가로서의 시작점입니다.그리고 공포의 외인구단, 떠돌이 까치, 아마겟돈 등 이름을 알린 많은 작품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조금 더 들어가면 만화책으로 영상을 만든 파노라마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

각종 정보 2024.06.03

부평구청역 추어탕 맛집 춘향골 남원추어탕

부평구청역 GM대우 공장 옆에 위치한 추어탕집에 다녀왔습니다. 몸 보신에 추어탕이 좋습니다. 여름이 되기전에 더욱 건강을 다듬어야합니다.식당에 미리 전화해서 탕을 미리 준비 요청했습니다. 자리를 잡으니 바로 추어탕이 나왔습니다. 밥은 돌솥밥입니다.돌솥밥을 밥그릇에 옮기고 추어탕에 부추를 투하합니다. 간마늘을 부탁해서 탕에 넣습니다. 국물을 먹어보니 추어탕의 비린내가 날듯말듯한 것이 오히려 아무 냄새 없는 것보다 좋았습니다. 그리고 김치 겉절이가 맛이 참 좋았습니다. 맛집의 특징이 김치를 직접담그고 맛이 있습니다. 부평구청 근처에서 추어탕을 먹고 싶으면 춘향골남원 추어탕을 방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