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정보

[서평] 울트라 셀프 ULTRA SELF

육두만(하루에 육을 두 번 만나자) 2023. 11. 23. 05:28
728x90
반응형

비스트 셀프에서 울트라 셀프로....
 

울트라셀프


*스마트폰은 생각을 유보시킨다.
*우리는 지식을 저장만 해서는 소용없다.
*만 35세까지만 성장한다.
 이후에는 배운 것을 반복한다.
*지혜는 오직 독서에서만이 얻을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은 매일 노력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지하철에서 사람들은 아무 생각이든 떠오르는 것을 방치한다.
*성공을 가로막는 근본적 문제 두 가지는
 ⓐ무엇을 뒤쫓는지 모른다는 것이고
 ⓑ시스템과 힘이 없다는 것이다.
*건강을 위해 수면, 빛, 식습관이 중요하다.
 
*감정의 감옥에서 탈출은 과거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서다.
*명상하라. 기상직후 가장 좋다.
 루틴 1 : 눈을 감고 1에서 120 숫자 세기, 10~15분, 30일 지속
 루틴 2 : 눈을 감고 신체기관 깊이 느끼기, 10~15분, 30일 지속
*명상의 심화 : 시각화
*울트라셀프 명상법
 ①눈을 감는다.
 ②눈썹사이에 빈 도와지 두 장 준비한다.
 ③최악의 상황 그린다.
 ④최고 상황 그린다.
 ⑤최고의 상황이 최악의 상황 덮는다.
 간절함, 믿음
 
*나는 매일 점점 나아지고 있다.
*글쓰기는 명상의 연장선이다.
*기록은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성을 보면 역시 끈기 있게 어떤 일을 반복 실행하는 힘이 있습니다.
독서를 많이 하고 실행하는 능력과 일에 집중합니다.
책 내용에서도 언급된 것 같이 사람들은 오만가지 복잡한 생각을 하고 그 생각들이 우리를 혼란시키는 것을 방치합니다.
어떤 일을 하다가도 다른 생각이 문득 들고 그 일을 따라 하다 보면 나중에 뭐 하나 제대로 해낸 것이 없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반응형


집중을 잘하기 위한 방법으로 명상을 추천합니다.
일단 30일 동안 간단한 두 가지의 명상을 추천합니다.
잠들기 전이나 잠에서 깨어날 때  알파파가 나오는데 이때가 가장 명상하기 좋을 때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우선 눈을 감고 1에서 120까지 세는 것입니다. 10분에서 15분 정도 실행하는 것인데 잡념을 없애고 집중하는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낮의 아무 때 눈을 감고 신체의 모든 부분을 느껴보는 것입니다. 이것도 10분에서 15분가량 실시합니다.
두 개의 명상훈련을 한 달 실시하라고 합니다.
 
어느 정도 훈련이 되면 명상을 통한 미래의 목표를 시각화시키는 것을 하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미래의 시각화는  결국 내가 해야 될 목표를 점점 더 명확화 시키고 이것을 위해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 가를 고민하게 만들어주고 이런 선순환이 나를 바꿀 수 있게 만드는 메커니즘입니다.
 
얼마 전 읽은 '아주 작은 반복의 힘', '퓨처셀프', 'IT WORKS' 등 자기 계발 도서들은 어찌 보면 모두 동일한 말을 하고 있습니다.
공통적인 것은 곧 단순하다는 것이고 이것은 결국 실행만이 답이라는 것입니다.
 
 

울트라셀프
『휴먼카인드』, 『컨테이저스』, 『프레임의 힘』··· 세계적인 석학들과 직접 문답하며 집대성한 성공의 본질! “울트라셀프는 1등과 싸우지 않는다. 그들은 오직 자기 자신과 싸워 이긴다!” 대부분의 사람은 동물적 본능에 굴복당해 비스트셀프(Beast-self) 상태에 머물며 알고리즘에 갇혀 있는 삶을 산다. 그들은 근시안적 사고에 매몰되어 늘 경제적·시간적 결핍을 느끼는 한편, 타인의 가치를 무분별하게 따름으로써 그대로 이어받은 탓에 자기 자신을 잃는다. 반면 동물적 본능을 거부하며 삶을 주체적으로 이끌어 경제적·시간적 자유를 누리는 다른 차원의 존재들이 있다. 이들을 자기 자신과 싸워 자기를 뛰어넘는 사람, 즉 울트라셀프(Ultra-self)라 부른다. 라이트 형제, 스티브 잡스, 일론 머스크. 사람들은 이런 혁신가들에게만 특별한 지능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그들은 우리와 같은 인지능력을 가지고 있다. 사고의 틀을 바꿔 인간의 본질에 집중하면 인지능력은 크게 차이가 없다는 걸 알 수 있다. ‘내가 무슨 그런 사람이랑 같아?’라는 생각의 프레임이 당신 삶의 한계를 규정지었을 뿐 인간은 본질적으로 같다. 우리는 살면서 돈을 많이 벌고 싶고 높은 자리에 올라가고 싶으며 남들에게 인정받기를 원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걸 놓치고 있다. 바로 '자기'를 모른 채 '계발'만 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단언컨대 자기에 대한 이해가 빠진 계발은 스스로를 마음의 감옥에 가두는 일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감옥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그 정답은 바로 당신의 내면에 있다. '나'에 대해 분석하고 '인간'의 본질을 안다면 그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 한계가 규정되지 않는 '울트라셀프(초자신)'가 된다.
저자
이리앨
출판
다산북스
출판일
2023.03.29

 
 
 
 
 
 
 

728x90
반응형